Interesting

캘린더, 할일 위젯 어플 추천 TimeBLocks 깔끔한디자인부터 다양한 기능까지

서나찌 2020. 10. 16. 01:45
728x90



나는 캘린더 어플 유목민이다.

스마트폰이 처음 출시된 이후부터 계속 마음에 드는 캘린더 어플을 찾기위해 엄청나게 헤메고다녔다.
하지만 디자인이 괜찮으면 사용하기가 불편하고, 디자인마저도 워낙 금방 질리는 성격탓에 계속 갈아타고, 폰 바꾸면 지난 기록들도 날라가고...
정말 10년가까이 되는 시간동안 많은 종류의 어플을 써본것같다.

내가 캘린더 어플에 바라는 건 몇가지 없었다.
첫째, 깔끔한디자인과 내가 자유롭게 선택할수있는 다양한 색상 (글씨색, 일정박스색 등등)
둘째, 일정과 할일을 동시에 캘린더에 보여주되, 각각 구분이 될 수있도록 단순하지않은 표기방식
셋째, 날짜별메모가아닌 그냥 메모기능 및 다양한 위젯

적고보니 까다로운것 같기도..
어쨌든 내 유목민생활의 가장 큰 이유는 사실 디자인이었다.
하나의 다이어리를 1년은 커녕 6개월이상 써본적이 없을정도로 금방 질리는 성격인지라 어플 디자인이 조금만 튀어도 며칠 쓰지도 못 해 지워대는 바람에 도무지 정착을 못 하고 있을 무렵, 18년도 8월즈음 발견한 이 어플은 나를 프리미엄 정기 구독까지 오게 만들었다.


TimeBlocks

1. 캘린더

가장 중요한 기능인 캘린더.
단순한 배경과 다양한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이 일단 마음에 들었다.
그렇게 깔끔하다는 생각만 하다가 프리미엄 구독을 하게 한 기능을 찾았다.


바로 '구간'기능. 화살표를 이용해 여러 날짜에 걸쳐 표기하는 이 기능은 전체적으로 눈에 띄면서도 크게 튀지 않아 간단히 작업기간을 적어두기에 제격이었다.

그리고 테두리기능! 위 이미지는 기본테두리는 아니고 구매한 아이템이다.
여행을 좋아하는 나는 누가 봐도 얘 여행갔구나 라고 생각이들만큼 크게 강조하고 싶었는데 테두리기능으로, 심지어 두개 아이템을 같이 사용할수있어 폰에다가 여행 가는 티 팍팍 낼수있어서 매우 행복했다.


이걸 그대로 위젯으로 적용시켰을때의 모습.
구간 설정 내용은 아래로 밀려 보이지 않고, 테두리도 보이지 않는다. 위젯에선 정신없는 부분들이 가려진다는 얘기. 위젯은 블랙, 화이트 두가지설정이 가능하다.

2. 할일

두번째는 할일 기능인데, 캘린더에서 추가,삭제,수정이 가능하고 따로 확인하고 싶을땐 하단 탭이동으로 날짜별확인이 가능하다.
알림설정도 가능해서 중요한일을 챙길수있고,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줌으로써 완료처리를 할 수 있다.

위젯으로 띄웠을 때의 모습인데 캘린더와달리 날짜별 세로정렬이되어서 할일확인할때 보기 편하다.
일정도 함께나오니까 주간일정확인은 위 위젯으로 하면 좀더 편리할것같다.

3. 메모

오른쪽 상단을 열면 메모장이 열리는데, 메모마다 알람설정이 가능하고 작은파일첨부도 가능하다.
물론 메모컬러설정도 가능해 구분하기도 좋다.


4. 위젯


늘 보이는곳에 있어야하는 일정어플인만큼 위젯이 매우 중요한데 TimeBlocks는 다양한 위젯을 제공한다.
나는 월간캘린더와 주간리스트를 이용중인데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눈에 잘 들어와 매우 편하게 사용중이다.




여기까지가 내가 편리하게 사용중인 기능들이고 추가로 유료이용가능한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테마설정
다양한 테마가 있고, 코인을 충전해서 구매할수있다.
나는 기본디자인이 좋아서 테마는 쓰지 않는다.


컬러팔레트
이건 일정 작성시 고를수있는 컬러팔레트인데 이런것도 유료라니 쫌 그렇긴하지만 나름 큰고민없이 어울리는 색상들로 고를수있어 괜찮은것 같다.
난 서너개정도 구입해서 섞어서 사용중이다.


스티커
좀 아쉬운게 스티커가 너무 귀엽기만하다.
내취향이 아니라 난 위 이미지속 스티커 하나만 사용중이긴한데, 귀엽고 아기자기한거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눈돌아갈만큼 귀여운 스티커가 한가득이다.
꼭 다꾸하는것같은 기분이들기도한다.


폰트
내기준 가장중요한 폰트.
기본 시스템 폰트 사용도 가능하지만 좀더 예쁘게 꾸미기위해서라면 폰트를 쓰는것도 좋다.
종류도 다양해서 선택지가 많은편이라 좋지만 결정장애 조심.. 글씨체도 귀여운글씨체가 많다.



나는 현재 TimeBlocks 프리미엄 구독중인데 월 2,900원으로 그리 부담스럽지 않아 계속 이용중이다.
사람에따라 비싸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난 돈낸만큼 쓰자는 생각으로 더 열심히 활용중이다 :)

프리미엄 구독을 하니까 보너스코인이라며 한달10코인인가를 주는데 아무생각없이 있다가 어느날보면 꽤 모여있어서 지금까지 스티커, 색상팔레트, 글씨체까지 다 보너스코인으로 구매했다. 은근꿀인듯.


나처럼 디자인때문에 어플찾아삼만리 하고 계신 분이라면 꼭 프리미엄구독을 안해도 충분히 유용하니까 한번쯤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TimeBlocks-시스템 다이어리(캘린더/할일/메모) - Google Play 앱

TimeBlocks (다이어리/할일/일정) .일정관리를 가장 예쁘고, 더욱 쉽게 .심플한 디자인으로 할일을 한눈에 .간단한 터치로 일정을 등록하고 .드래그앤드롭으로 간단하게 수정 ■ 주요 기능 (순서) •

play.google.com



#Timeblock #내돈내산 #광고아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