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Design/Design

디자인할 때 유용한 폰트사용법 / 한글 상업적무료폰트 모음 (feat.눈누)

서나찌 2020. 9. 17. 16:51
728x90

디자인을 하다보면 가끔 난감할때가 있다. 

내가 만든 디자인에 어울리는 폰트가 없을때!! 마음에 드는 폰트는 죄다 유료폰트일때 ㅠㅠ! 

나는 폰트구매를 따로 하지 않고 무료폰트만을 사용하는데, 물론 유료 폰트중에서도 필수라 불리는 폰트가 있지만 

그만큼 무료폰트에서도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한 폰트들도 많이 있다.


1. 제목용폰트


 

티몬 글꼴 무료 배포

티몬 전용 글꼴 2종을 무료로 다운받아 보세요. (딩벳버전 업데이트) | 1. 티몬이 드리는 첫 번째 선물 : 티몬 몬소리체 티몬 몬소리체는 우리가 잊고지낸 몬스터 세계의 언어 '몬소리' 를 컨셉으��

brunch.co.kr

제목용 폰트로 적합한 굵은 폰트 첫번째인 티몬 몬소리체. 상업적 무료 폰트이며 티몬측 글에 따르면

[ 악의적으로 폰트와 티몬의 브랜드를 훔쳐다 판매하는 행위 ] 만 아니면 어디에 사용해도 상관이 없다고 한다.

나도 평소에 제목용 , 강조용으로 사용하기 좋아 매우 애정하는 폰트이다.

 


 

여기어때 서체 출시!

매력만점 '잘난체'를 지금 다운받아 보세요!

www.goodchoice.kr

몬소리체 만큼이나 자주 사용하는 폰트인 여기어때 잘난체 (이름이 귀엽..)

동글동글한 폰트라 귀여운 느낌에 어울릴 것 같지만 의외로 그렇지 않은 분위기에도 어울릴때가 많다.

라이센스는 모든 비상업/상업적 작업물에 사용이 가능하며 로고, 슬로건까지도 가능하지만 글꼴을 유료로 배포하거나

임의적으로 수정/개작하여 재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S-Core – 글꼴나눔

개인과 기업 모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Core 글꼴의 지적 재산권은 (주)에스코어에 있습니다. S-Core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되는 S-Core 글꼴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

www.s-core.co.kr

에스코어드림은 두께가 아홉가지나 되어 제목부터 본문용까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정자체의 고딕체인 듯 하면서도 밋밋하지 않아서 나는 깔끔한 고딕체가 필요할 때 늘 사용하고 있다.

라이센스는 역시 개인/기업용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폰트판매 및 임의수정은 금지되어 있다.

 


 

레시피코리아 외식창업요리

레시피코리아 외식창업필수 업소용레시피 전문

recipekorea.com

레시피코리아의 레코체! 곡선과 직선이 적당하게 어우러져서 역시 어디든 잘 어울리는 서체이다.

역시 개인/상업적 무료 폰트이며 직접판매 혹은 수정 및 재배포는 금지되어 있다.

 


 

2. 본문용폰트


 

카페24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로드 - 카페24

라이선스 걱정 없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상업용 무료 폰트

fonts.cafe24.com

 

카페24에서는 쇼핑몰 관리자들을 위해 10가지나 되는 한글 상업적무료폰트와

8가지의 영문상업적무료폰트를 배포중이다.

이 중에서도 추천하는건 아네모네, 고운밤 서체인데 은근 활용도가 높고 깔끔하다.

라이센스는 어디에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 완전무료폰트이기 때문에 디자인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포의 서체 | 마포구 소개 | 마포구 소개 | 대표사이트

마포 브랜드 서체개발의 의미 마포 브랜드 서체 개발 프로젝트는 일자리 창출과 마포구 홍보 두가지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지자체 최초의 프로젝트다. 서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체계적��

www.mapo.go.kr

우리나라는 각 지자체별로 폰트를 제작해 배포하고 있는데 사실상 지자체폰트중 최강은 마포서체가 아닐까 싶다.

무려아홉가지나 되는 폰트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데 심지어 매우 다양하고 또 예쁜 서체가 많다.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서체는 한아름 , 꽃섬, 당인리발전소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 

 

 


 

※ 라이센스 관련 내용을 간략하게 적어두긴 했지만 모든 폰트의 라이센스 관련 사항은 다운로드 링크를 타고

 사이트에 들어가 꼭 한번 확인해보길 바란다.

 내 사용 목적에 맞는지 확인하고 사용해야 저작권으로 인한 분쟁을 방지할 수 있다는 건 상식!

728x90
반응형

'Web Design >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업용무료이미지사이트 총정리!  (0) 2020.03.05